본문 바로가기
자료실/IT

HDMI 선택기 구매 및 사용기 (몸이 편해지는 방법)

by safety dream 2021. 9. 13.
반응형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번갈아가면서 많이 사용한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는 더욱더 노트북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데스크톱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게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니다 큰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HDMI잭을 번갈아가면서 바꿔 끼우는 게 너무나도 귀찮다. 

 

사람이란 동물은 편한것을 찾아가는 본능이 있는 것 같다. 너무 불편하다 보니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기능상으로는 대부분 대동소이한 것 같고 전부 중국산인 것 같다.

 

자세히 검색하기도 귀찮고 해서 상품평이 괜찮은 제품으로 선택하고 구매해 보았다.

생각보다 포장 퀄리티가 좋아서 놀랬다. 최근에 저가 제품을 구매한 것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것 같다. 뭔가 신뢰감이 상승하는 느낌이다.

 

상자를 열어보면 매뉴얼이 보이고 각종 구성품이 들어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많다. 

  • HDMI Switch
  • USB Power cable
  • IR Receiver cable
  • IR Remote control
  • Manual

 

리모컨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있고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그리고 5번 버튼까지 구성되어 있으나 INPUT이 3개 제품이므로 3번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원가절감을 위해서는 3개짜리만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다.

 

 

리모컨 수신부는 옛날 방식의 수신부를 닮아있고 붙일 수 있는 양면테이프가 동봉되어 있다.

 

 

본체 디자인은 화려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제품들과 동일하다 그냥 디자인만 바꿔서 판매하는 게 아닌가 생각된다.

 

 

전원은 USB 방식과 핸드폰 충전기 같은 어댑터 방식인 것 같다. 아무래도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USB 방식보다는 전원이 별도 투입되는 어댑터 방식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설치방법은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정말 간단하다. 초등학생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할 정도다.

대충 아래 그림으로 설치방법을 만들어 보았는데 그냥 꼽기만 하면 된다.

 

불량품만 아니면 잘 작동할 것이다. 이제는 컴퓨터에서 HDMI 케이블을 뺐다 꼽았다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전환이 가능하니 이게 바로 신세계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반응형

댓글